안산고잔3차푸르지오아파트

안산고잔3차푸르지오는 어린이들이 휴대폰 없이 친구들과 생활해보는 1박 2일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제공=고잔3차푸르지오>

[아파트관리신문=이인영 기자] 경기 안산시 고잔3차푸르지오아파트는 14일과 15일 2일간 단지 내 거주하는 어린이들이 휴대폰이나 컴퓨터 없이 이웃 친구들과 함께 생활해보는 ‘휴대폰 없이 1박 2일’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스마트폰 없이 생활하는 것을 상상할 수도 없는 요즘 아이들에게 휴대폰 중독을 예방하는 한편 친구들과 소통하며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를 만들어 줬다.

행사 첫째 날에는 효인성 블루마블 놀이를 통해 예절을 배우고,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 바람개비를 만들면서 의미를 되새겼다.

둘째 날에는 전날 만든 태극기 바람개비를 갖고 이어달리기와 전통놀이인 투호를 하면서 아침운동을 했으며 가족과 이웃에 대한 강좌를 통해 부모님에 대한 사랑과 층간소음에 대한 이웃과의 관계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들이 태극기 바람개비를 만들고 있다. <사진제공=고잔3차푸르지오>
투포 놀이를 하고 있는 어린이들. <사진제공=고잔3차푸르지오>

아울러 찹쌀반죽으로 직접 떡을 만들어 감사 편지와 함께 부모님께 드리면서 사랑하는 마음도 전했다.

이 아파트 임승훈 입주자대표회장은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이 내년에도 행사에 참여하겠다며 즐거운 마음을 표현해 뿌듯했다”며 “입주민들의 반응이 좋아 내년에는 더 알찬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준비하고 주민참여 프로그램도 더욱 활성화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실시, 오는 10월에는 주민 가을산행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