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14개 에너지 공공기관 협업해 온라인 통합 플랫폼 개발

한전이 주관하고 기획재정부와 14개 에너지 공공기관이 협업해 개발한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개통식이 28일 개최됐다. <사진제공=한국전력>

[아파트관리신문=조미정 기자] 한국전력은 에너지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및 우수제품 조기상품화 지원을 위해 개발된 온라인 통합 플랫폼인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개통식을 28일 개최했다.

이번에 개통된 온라인 통합 플랫폼은 지난 4월부터 한전이 주관하고 기획재정부와 14개 에너지 공공기관이 협업체계를 구축해 개발했다.

그동안 각 공공기관별로 운영하던 연구개발과제 공모, 기술이전, 홍보 및 마케팅사업을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을 통해 접근할 수 있게 됐으며, 정보접근 및 편의성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우수한 중소기업 개발제품에 대한 ‘혁신성 평가’를 수행하며 이후 공공성 평가를 거쳐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중소기업 제품은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수의로 구매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한전 김종갑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은 에너지 공공기관과 우수 중소기업이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고 상품화하는 교류와 협력의 소통창구”라며 “그동안 납품실적 부족으로 공공조달시장에 참여하지 못한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사업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