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명시, 스마트폰으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정보 확인

기사승인 [1266호] 2019.10.18  17:53:18

공유
default_news_ad1

- 12월 구축···공동주택 등 놀이시설 333개소 대상

광명시는 놀이시설에 부착된 QR코드로 안전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 <사진제공=광명시청>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경기 광명시는 관내 공동주택 등 어린이 놀이시설 333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6일 밝혔다.

‘어린이 안전관리시스템’은 QR코드(NFC: 근거리 무선통신)를 통해 현장에서 직접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시민들은 놀이터 안내판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안전관리시스템에 접속하고 놀이기구별 안전점검 내용, 놀이시설 관리주체의 의무사항 이행 여부 등 안전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놀이시설에서 안전상 문제를 발견할 경우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연락처를 이용해 관리주체나 감독기관에 신고할 수 있다.

광명시는 이를 위해 관내 도시공원, 공동주택, 어린이집 등 어린이놀이시설 333개소를 대상으로 놀이시설 안전점검 전수조사를 하고 있으며 오는 12월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광명시는 안전관리시스템이 구축되면 시설물의 안전관리 현황을 시민들에게 공개함으로써 관리감독기관의 안전 관리 실태파악은 물론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명시 한규석 정보통신과장은 “어린이 안전은 모든 정책에 최우선 해 추진돼야 한다”며 “이번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경희 기자 gh1231@aptn.co.kr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