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20일 개최

화재보험협회가 20일 협회 강당에서 'IT기술의 발전과 보험산업의 변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미지제공=화재보험협회>

[아파트관리신문=서지영] 한국화재보험협회는 20일 서울 영등포구 협회 강당에서 손해보험업계와 보험학회, 화재소방학회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T기술의 발전과 보험산업의 변화’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정보통신기술이 기존 산업과 융합해 산업 간 경계가 없어지는 가운데, IT기술의 발달이 보험산업에 미칠 변화와 손해보험산업의 미래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화재보험협회와 한국리스크관리학회가 주최하고 보험개발원, 보험연구원이 후원했다.

세미나는 먼저 주제발표를 통해 ▲사이버리스크와 보험상품의 이해 ▲글로벌 인슈테크 스타트업 동향과 보험산업의 영향 ▲기업성보험의 프라이싱 가이드라인 및 발전방안 ▲3D공간 손해예측을 활용한 추정최대손실(EML) 신뢰도 강화 ▲사물인터넷(IoT) 기술동향 및 향후 주요 이슈와 리스크서베이에 대해 살펴보고, 이어 종합토론과 질의순서로 진행됐다.

화재보험협회 지대섭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은 이전의 산업혁명과는 비교할 수 없는 커다란 변화를 예고하고 있으며, 보험산업도 이러한 변화의 파고에 예외가 될 수 없다”며 “본 협회는 국내 손해보험 위험관리센터로서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기 위해 변화하는 손해보험산업의 다양한 리스크를 연구하고 서비스하는 세계 일류 종합위험관리 전문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