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더샵그린워크1차서 ‘우수관리단지 순회견학’

김종경 관리소장(왼쪽 첫번째)이 견학에 참석한 인천지역 관리소장, 동대표들에게 단지 내 시설물을 안내하고 있다.

[아파트관리신문=고경희 기자] 인천 송도더샵그린워크1차아파트에서 21일 인천지역 아파트 관리소장, 동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시가 주관하는 ‘2016년 인천시 우수관리단지 순회견학’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인천시 최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송도더샵그린워크1차아파트의 우수사례를 지역 내 관리소장 및 동대표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김숙현 입주자대표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견학에 참여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수상 당시 입주 2년차에 불과해 큰 기대를 하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지만 직원들과 동대표들의 노력, 입주민들의 도움 등 모두가 한 마음으로 정성을 쏟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진 우수관리 사례발표와 질의응답은 김종경 관리소장이 맡아 진행했으며, 김 소장은 사례발표를 통해 ▲커뮤니티 시설 운영 모범사례 ▲북카페 조성사례 ▲여름철 수영장 운영 및 물고기 잡이 행사 개최 배경 등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현장 실사를 통해 프레젠테이션에서 소개됐던 공간들을 직접 둘러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저작권자 © 아파트관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